아이슬란드는 지구의 가장 윗쪽에 있는 나라입니다. 그래서 아이슬란드의 수도 레이캬비크를 포함해서 아이슬란드 전 지역에서 오로라를 볼 수 있습니다. 어쩌면 지금까지 대중들에게 오로라의 이미지를 만들고 환상을 자극하는 분위기로 제 역할을 해주었던 첫 번째 장소이기도 합니다.
2. 캐나다 옐로나이프
3박 체류시 오로라를 만날 확률이 무려 95%나 되는 캐나다 옐로나이프입니다.
전 세계에서 오로라를 가장 쉽게 만날 수 있는 곳이다보니, 많은 분들이 찾기도 하고, KKday에서 한국인 가이드 투어를 따로 예약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많이 찾는 곳입니다.
3. 핀란드 로바니에미
오로라 구경은 덤이고, 겨울 스포츠까지 좋아한다면 반드시 핀란드로 가셔야합니다.
스노우 모빌, 순록 썰매 그리고 허스키와 함께 하는 겨울 스포츠 액티비티까지 엄청 재미있는 코스가 많습니다. 그리고 핀란드 대표 여행지 중 하나인 산타마을까지 방문하는 건 필수입니다.
4. 알래스카 페어뱅크스
다른 나라들의 오로라 해외 여행지 추천과 다르게 실내에서 편안하게 보내고 싶다면, 알래스카 페어뱅크스만한 곳도 없습니다. 알래스카라는 분위기에 맞게 이글루 모양의 돔 숙소에서 오로라 보는 것도 무척 일품입니다.
이글루 모양의 돔 숙소인 보레알리스 베이스캠프에서 한낮에는 체나 온천 속 반신욕도 즐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