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승인, 챗gpt로 순식간에 통과하는 8단계 프로세스(티스토리, 워드프레스 모두 다 가능)

모든 내용은 구글봇이 기계적으로 좋아하는 글로 빠르게 애드센스 승인시킨 이후에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등을 활용하여 그 이후에 ‘돈 버는 수익형 블로그’ 체계로 만드시는게 핵심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기 전부터 마음이 급해서 이것 저것 하게 되면 오히려 빠르게 광탈할 수 있기 때문에 이 점 주의해주세요.


구글 애드센스 승인
구글 애드센스 승인

구글 애드센스 승인,
깔끔하고 빠르게 통과시키고 싶을 때



1. 한 포스팅 기준(글자 개수, 문체, 제목 설정)

네이버 검색에서 ‘글자수 세기‘ 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반드시 글자 수는 공백을 제외하고, 1,500자여야 합니다. 왜냐면 전 세계적으로 구글 애드센스을 붙여 활동하고 상위노출되고 있는 블로그들은 평균적으로 8,000여 자를 씁니다. (영어 기준)


그런데 그에 비해 이용자가 적은 대한민국은 평균적으로 3,000여자 정도가 상위노출되는 글인데, 이 수치는 초심 블로거들에게 굉장히 높은 허들에 해당됩니다. 그래서 이 부분을 조금 감안하여 반토막된 결과인 1,500자 이상만 작성하면 정상적이고 유용한 포스팅으로 구글봇은 인식합니다.


■ 구글이 인식하는 문체 스타일

문체는 한글 콘텐츠를 영어로 자동 번역했을 때 의역이 없는 ~합니다. 와 같은 스타일로 다소 “딱딱하게” 작성하셔 합니다. 한글 특유의 언어, 비속어 그리고 은어를 섞어 사용할 경우, 구글봇은 이 콘텐츠 속 글씨를 인식할 수 없기 때문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데 좋은 점수를 받지 못 합니다.


■ 제목 설정

쓰고자 하는 내용에 대해 15~20자 내외를 넘기지 않습니다. 제목에는 글 콘텐츠로 남길 소제목을 미리 언급해주는게 좋습니다. 결국 구글 검색창에 검색 사용자에게 잘 노출시키기 위함입니다.

  • 제목 짓는 방법: 주제 + 소주제 + 소주제 (ex. 유명 영화 제목 + 주인공 + 영화 후기)

2. 애드센스 승인 티스토리 사진 개수

그래서 기능적으로 최대 사진 2장을 넘기지 않은 선에서 콘텐츠 내용와 어울리는 1~2장을 함께 업로드합니다. 그 이상 올릴 경우 애드센스 승인 통과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3. 기본 정공법: 크롬(Chrome), 블로그 포스팅 개 수

정신없이 글 쓰고, 애드센스 통과에 신경쓰다보면 자신이 쓰는 웹브라우저가 구글이 선호하지 않은 타사 브라우저를 사용할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애드센스 통과시킬 때 검사툴로 구글에서 만든 크롬(Chrome)웹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면 되고, 네이버의 웨일(whale), 마이크로소프트(Edge), 애플(safari) 등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4. 애드센스 승인 워드프레스를 위한 카테고리 설정

글 위에 상위 분류 개념으로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카테고리가 많을수록 각 항목마다 점수를 책정하곤 하는데요.

결론적으로 연관성과 상관없이 카테고리는 단 1개로 많은 글을 확보해서 승인을 받는게 훨씬 더 유리합니다.


즉, [카테고리 없음 = 1개]인 상태에서 잡블로그 형식으로 앞서 말씀드린 1~3번 사항을 잘 반영한 상태에서 써도 큰 무리가 없습니다.


5. 애드센스 승인 티스토리, 글 발행 속도

이 사항은 애드센스 승인 티스토리로 받을 때도 꼭 적용하면 좋은데요.

애드센스가 판단하기에 앞서 말한 1,500자 글자수의 포스팅 1개를 5분만에 작성하는 건 인간적으로 말이 안 된다고 판단합니다.

그래서 아무리 많은 글이라도 1시간 이상의 간격을 두고, 발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럴 때 예약 발행 기능을 사용하셔도 좋겠지요.


꼭 간격별로 못 하시겠으면 오전10시에 하나의 글, 오후 3시에 하나의 글 그리고 오후 6시에 하나의 글을 작성하시면 좋겠네요.


6. 애드센스 승인 워드프레스, 글 주제는 이걸로!

승인받는 주제는 딱 정해져있습니다. 좀 더 높은 레벨로 애드센스 승인 워드프레스로 받으실 경우도 티스토리 때 했던 것처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민감 주제 X

살x, 자x, 성人, 불 버업, 도x과 같은 주제는 절대 쓰지 않는게 좋습니다. 심지어 저도 이 포스팅을 쓰는 과정에서 직접적인 단어를 피하기 위해 모두 피한 것처럼 굉장히 민감한 주제는 사용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인간 사회에게 이로운 콘텐츠를 제공하지 않기 때문이죠. 이와 연관된 콘텐츠에 애드센스 광고가 같이 게재될 경우, 부정적인 인식이 함께 퍼지기 때문입니다.


■ 제품 리뷰 X

애드센스를 통과하는 과정에서는 제품 리뷰 및 쿠팡 파트너스는 절대 연결하지 않습니다. 여유롭게 잘 통과시킨 이후에 하셔도 늦지 않습니다.


■ 애드센스 통과 핵심 꿀팁, 영화 리뷰

좋아하는 관심사를 앞서 언급한 1~5번 사항을 잘 활용하여 작성하면 한번에 잘 통과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영화 리뷰를 선택하면 좋은 건, 지금까지 개봉한 영화의 수나 자신이 살아오면서 봤던 영화 개수를 고려한다면 최소 10개 이상은 편하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7. 챗gpt로 애드센스 승인 받는 방법

챗GPT는 영문으로 최적화된 사이트입니다. 그래서 가급적이면 영어로 질문해서 영어로 답변을 받은 후, 최종 번역 사이트(DeepL)를 활용해서 한글 콘텐츠로 추출하면 좋습니다.



■ 챗GPT로 쓰면 좋을 주제

  • 영화
  • 여행 정보
  • 회사 꿀팁
  • 천문학과 별자리
  • 질병

2) [ 주제 ] 를 구글 SEO 형식에 맞는 블로그 글쓰기 형식으로 작성해 줘. 검색엔진 최적화 형식은 아래와 같아

= 프롬프트(명령) 복사해서 활용하기

condition:

Post structure:


1) introduction (소개)


2) body: three subheadings and three paragraphs (내용)


3) conclusion (결론)


“Make it as if it were written by a human, not an AI. (Top-P, Temperature value: 1)”


8. 컴퓨터로 컴퓨터 속이기(ai툴 극대화)

■ 라이터로 ‘사람처럼’ 썼는지 검수하기

최대 한번에 1500자까지 검수가 가능한 라이터라는 사이트에 넣어서 사람이 작성했는지 체크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80% 이상으로 통과시켜야 합니다. 만약 이 수치가 낮을 경우, 복-붙했던 챗GPT내용을 다시 아래 사이트로 옮겨서 재 작성만 하면 됩니다.


■ 듀플리해커로 한번 더 업그레이드

듀플리해커 사이트로 들어가서 다시 관련 내용을 복붙하게 되면 좀 더 사람처럼 쓴 듯한 글을 제공해줄 것입니다. 그래서 새로 생산된 글을 다시 라이터로 가서 재확인을 합니다.

그러면 기존에 80%이하로 나왔던 점수가 압도적인 수치로 나오게 되면서 챗GPT로 쓴 콘텐츠도 애드센스 승인을 통과할 수 있는 수준의 글이 될 수 있습니다.


■ 파파고로 최종 복붙

그리고 완벽한 수치가 나오게 된다면 파파고로 가서 한글로 추출합니다.

단 여기서 주의할 것은 파파고 웹사이트에서 언급된 복붙 아이콘을 누르는 게 아닌 사람이 직접 스크롤로 선택해서 복사-붙여넣기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복붙 아이콘을 그대로 사용할 경우, 컴퓨터 언어로 인식되어 직접 작성한 느낌이 아니게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애드고시 통과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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