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숏츠를 보다보면 구독자 2억명 미국 유튜버 미스터비스트(Mr.Beast) 소식을 빠르게 전해주는 한 유튜버가 있습니다.
미스터비스트 백과사전이라는 이름으로 미스터비스트 우삼겹 드립도 빠르게 숏츠 콘텐츠로 전파하고 있는데요. 댓글에 지속적으로 달리는 ‘우삽겹’이라는 단어, 매우 눈에 띕니다.
어느 누구도 시키지 않아도 복붙하듯이 댓글이 달리는 이 우삼겹.. 단어, 왜 그럴까요?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1. 미스터비스트 백과사전 채널 아이디
유튜버 미스터비스트 백과사전 님은 @ 다음에 붙어있는 채널명이 usamgyup이라는 영단어를 쓰고 있습니다. 채널 탄생 비화는 모르겠지만, 혹자는 미스터비스트를 ‘우상’처럼 바라본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2. 채널 아이디, 마케팅 수단! 미스터비스트 우삼겹 뜻
숏츠 채널을 주로 올리는 이 유튜브 채널은 숏츠 영상을 보다보면 ‘우삼겹’과 같은 단어를 활용한 잔오타 혹은 의도적인 오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몰입해서 보고 있는 시청자들은 이에 반응하면서 자연스럽게 댓글 작성을 하게 됩니다.
저도 언젠가 본 것 같은데… 어디서 봤지? 기억이 안 날 정도로 티가 안 나게 빠르게 지나가곤 합니다. 영상 중간 중간 의미없고 얼탱이 없는 단어 그리고 ‘우삼겹’같은 단어를 본 기억이 납니다.
3. 미스터비스트 우삼겹, 커뮤니티 활용
‘우삼겹’ 단어를 대놓고 활용하여 구독자들과 소통하며 커뮤니티 문화를 만들고 있습니다.
4. 미스터비스트 초콜릿으로 구독박음
최근 미스터비스트 백과사전 유튜브 채널에는 재미있는 커뮤니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미스터비스트 초콜릿 받기 콘텐츠인데요. 이 소식을 처음 들으신 분은 아래 영상보시고, 어서 참여해보시지요. 공짜니까~
■ 한국에서 미스터비스트 초콜릿 구하는 방법1
■ 피스터블 초콜릿 구하는 방법2
미스터비스트 백과사전 유튜브 숏츠에서 밝힌 것처럼, 아쉽게도 현재는 우리나라에서 편의점 초콜릿 구하는 것처럼 쉽지 않아 보입니다.
그래서 한번 미스터비스트 초콜릿.. 어떻게 구하고 사먹을 수 있는지 한번 알아봤습니다.
많이 본 콘텐츠
인생 최적화를 위한 정보만 다룹니다.
생각은 현실이 됩니다.
idea becomes reality.